JoobooHAN's Kitchen/이달의 식재료

6월의 식재료: Tomato 토마토

H_by_HAN 2014. 6. 7. 08:50



토마토의 효능은 인터넷 검색만 해도 엄청난 정보가 나올정도로 well being 음식인건 틀림이 없는 것 같네요. 항산화 기능이 있어서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도 좋아지고 암도 예방하고 지방분해도 도와서 콜레스테롤 수치도 낮춰주고 동맥경화도 방지하고 등등등.


어렸을 땐 토마토에 설탕뿌려서 먹는거 좋아했었는데.. 설탕뿌려먹으면 비타민이 파괴된다고 하니 절대 해서는 안될 금기사항이네욤. 


좋은 토마토 고르는 방법>>

색이 고르게 붉은 것** / 꼭지가 초록색을 띠고 시들지 않은 것 / 표면에 갈라짐이 없는 것* / 과실이 탄력이 있으며 변형되지 않은 것 (자를때 씨가 줄줄 흐물어지면 너무 익은거예요)

* 만약 토마토 겉에 흠집이 나있으면 꼭 조리해서 드세요. 식중독 일으키는 균이 바글바글 하고있을 가능성 99%

** 덜익은 토마토에는 감자싹에 있는 솔라닌이 포함되어 있어서 복통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하네요. 심하면 전신마비까지..


토마토 보관법>> 그늘 실온에 보관하세요. 냉장고에 넣으면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펜 성분이 감소하기 시작한대요. 조금씩 사서 바로바로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네용.


Item of the month: 주부한은 매달 식재료를 정해서 제철음식 먹기 프로젝트를 하고있어요. 여러분도 제철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관련글>>

2014/05/06 - [Cooking+/이달의 식재료] - 5월의 식재료: Baby Bok choy 청경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