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oobooHAN's Kitchen/지인들과 함께

홍님 생일파티 ^_^ 전기그릴 개시!

안녕하세요 주부한이예요~~


쫌 지난 (좀.. 많이 지난..ㅋ) 홍님 생일파티!! 


홍님 생일이 있던 즈음에 마침 한국에서 김판다가 저희집에 방문 중이라 김판다랑 홍님 주부 한 요렇게 셋이 오붓하게 집에서 생일파티 했어요. 김판다=주부한's 칭구


메뉴는 매우 고급지게 살치살(Chuck Flap Tail)과 스테이크!! 

(사실 김판다랑 밖에서 노느라 음식 준비할 시간이 없는 관계로 결정한 메뉴였다는.. 그래도 홍님 고기 좋아하자나! 

 아주 둏은 고기로 준비했다규!! ㅋㅋㅋ 살치살은 김판다가 협찬함..감샤~)


까만색 테두리 사진은 김판다가 찍어주신 사진입니다 ^^ 예쁜 사진 또한 감사감사~


케잌먹을 준비 식탁에 해놓고.. 와인도 준비하고..  식사준비 시작!





우후훗. 앞에 코기들이 대기하고 있군용.. 


고기와 함께 드실 음식은..



- 각종야채 샐러드 (발사믹비니거 소스와 함께) 위에 견과류 살짝 뿌렸어용

- 브러셀 스프라웃 (Brussels sprout) - 브러셀 스프라웃은 시간관계상 부엌에서 재빨리 구워오시는 센스..

- 쌈장, 기름장 (살치살은 한국식으로~), 스테이크 소스



- 양송이 버섯 (버섯 구워서 짠~ 버섯 건배하고 국물 쭉~ 넘 맛있어요!)

- 아스파라거스 - 아스파라거스를 유리병에 꽂아놓으면 장식효과 만점! 

- 무쌈, 양파



- 피클시리즈  

   위부터 야채피클, 초미니오이 피클, 그리고 올리브 예용

   찻잔에다가 담고 제가 좋아하는 돌그릇에 놓았는데 느낌 괜찮나요~



- 그리고 미역국! 홍님 다시한번 생일축하해요~~~~

   미역국은 미리 끓여놓았지요.. 소고기 넣고 푹 끓여서.. 미역국은 끓인지 하루 지나면 맛이 더 깊어져요.




- 상추 (상추를 그릇에 세로로 넣으시면 센터피스처럼 보여서 따로 꽃장식 없이도 식탁이 예뻐지는 것같아요)



우후후 이렇게 많이 차린거야! 라고 인증샷을 남기기위해 굳이 후식으로 먹을 케잌을 놓고 먼저 사진도 찍습니다.

두고두고 우려먹을라고...ㅋㅋㅋ



자 이제 케잌은 치우고.. 본격 식사! 고기올리기! 

고기는 다양하게 먹고 싶으므로.. 반은 통후추와 소금에 반은 허브를 뿌려 마리네이트합니다. 

고기가 마리네이트 되는 동안 다른 재료를 준비해서 샤샥 준비!


오늘 고기는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전기 그리들 그릴로 구울거라 Thin Cut으로 준비했어요. 

야외에서 굽는 바베큐나 오븐으로 스테이크를 하신다면 두꺼워도 상관없지만 전기 그릴은 화력이 그만큼 세지는 못해서 시간이 너무 오래걸려요. 그래서 Thin Cut! 


주부한이 쓰는 전기그릴~~ 공개~~ 짜잔~


제가 쓰는 Electric Griddle Grill은 Cuisinart의 GR-4N 5-in-1 Griddler 라는 전기그릴이예요. (사진은 퍼옴)

결혼선물로 받았는데 진짜좋아요.


요 그릴에 대한 더 자세한 리뷰를 보시려면 아래를 클릭하셔용..

2014/07/01 - [Living +/리뷰] - 전기그릴: Cuisinart GR-4N 5-in-1 Griddler


 



요 그리들의 장점은 짜잔~! 

위아래면이 쫙 펴져서 고기를 구우실때는 면적이 2배가 된다는거!! 


이 글을 쓰는 지금은 홍님 생일파티 이후 벌써 여러번.. 아니 굉장히 자주 쓰는지라..

아무튼! 요거 하나 생기면서 저는 이제 부르스타는 빠이빠이~ 

부르스타는 가스때문에 항상 불안하잖아요.. 게다가 실내에서.. 하지만 이제 걱정끝! ㅋㅋㅋ 넘 좋아!




생일상에 요리를 안한것같지만 미역국 했다고!! 그치 홍님아!! 

ㅋㅋㅋㅋ 그리고 예쁘게 꾸밀려고 노력했자나~~~ 맛있었자나~~



스테이크는 익는데 시간이 쪼꼼 걸리니까 살치살로 먼저 시작합니다.. 살짝살짝 구워서.. 

또먹고 싶다 츄릅..



^^

이날 정말 배 부르게 먹었다지요.. 멀리 한국에서 외로운 주부한을 찾아준 소중한 친구가 있어서 더 맛있었던 밥상!

잘먹었어 김판다~ 너 아니었음 우리 이렇게 안해먹었을것같어 ㅋㅋㅋㅋ 




이제 밥도 다 먹고.. 이제 디저트 타임. 

우리 이날 배 찢어지게 고기 먹었다고 했는데 .. 이후 케잌이랑 셰리와인(Sherry Wine)이랑 또 먹으면서 몇시간이고 앉아서 내내 수다를 떨었다지요.. 저희집으로 여행오셨으니 집에 갈 걱정도 없고.. 크큭 


앞에 보이는 코끼리 접시는 1회용 종이접시랍니다.. 참 예쁘죠? 제가 무척 애정하던건데.. 

특별한 날이라 과감히 투척! 


홍님아!! 이거 내가 과감히 투척한거라규!!! 알아줘야해!! 


^_____^ 


홍님 생일파티 이야기 끝. 


손가락 버튼 꾸욱 눌러주시면 감사드려요~~